재무상담 절차

인생 전반에 걸쳐 돈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
오늘과 더불어 내일도 행복한 삶을 만들어주는 재무설계 과정입니다.


  • 01 재무설계 이해 및 관계설정

    재무설계 진행과정과 상담분야에 대한 이해 및 재무설계사와 고객의 역할과 의무를 결정합니다.

  • 02 재무목표 설정 및 정보제공

    재무목표와 우선순위를 결정하며, 현재 자산내역 및 수입-지출에 대한 자료를 취합하고 정리합니다.

  • 03 재무상태 분석 및 평가

    현재 재무상태와 수입-지출 등의 현금흐름을 분석하여, 여러가지 위험요인들을 감안하여 재무목표의 달성 가능성을 점검하고 토의합니다.

  • 04 재무설계안 검토 및 합의

    재무목표 달성을 위한 재무설계안을 검토한 후, 구체적인 실행안 및 실행시기를 합의하고 결정합니다.

  • 05 재무설계 합의안 실행

    자산배분, 현금흐름 조정, 상품 선택 등 합의된 계획을 실행합니다.

  • 06 정기점검

    변화된 환경을 점검 및 진단하고 재무계획의 실행여부와 목표달성 진행과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, 필요한 경우에는 전략과 계획을 수정, 보완합니다.